PM/PO/기획자
대학 전공은 통상 경영학과를 전공했고, 식품영양학을 부전공했습니다. 현재 휴학하고 데이터 분석반 학원을 다니는 와중에 1차 취업 상담을 했습니다. 데이터 분석으로만 취업을 도전하면 비전공자로 되어서 취업이 어려울 것 같아서 마케팅과 접목 시키려 하는데 문제는 마케팅 관련 레퍼런스가 없습니다. 취업 상담 선생님은 일단 인턴과 공모전이 가장 좋지만 공모전은 진행 중인 게 거의 없고, 인턴은 시간상 여유가 안 되니 마케팅 관련 세미나나 강좌를 들어서 수료증이라도 발급 받는 게 좋다고 하십니다. 어떤 마케팅 강좌나 세미나가 좋을지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아니면 더 우선 순위인 게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0
첫 답변을 기다리고 있어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2024년 11월 13일
데이터 분석을 마케팅에 접목시키는 것은 훌륭한 아이디어입니다. 데이터 주도의 결정은 현대의 많은 기업에서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 관리, 해석하는지 이해하고 그 결과를 마케팅 전략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마케팅 세미나와 강좌는 다양한 곳에서 제공되며 이들 대부분이 다양한 마케팅 전략 및 직무에 대한 지식을 제공합니다. "모아(MOOC)"같은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서는 다양한 마케팅 관련 코스를 찾아볼 수 있으며, 종종 이러한 사이트는 공인된 기관에서 인증서를 발급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구글 애널리틱스나 페이스북 블루프린트와 같은 디지털 마케팅 도구에 관련된 교육을 받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런 툴들의 사용법을 배우는 것 외에도, 해당 플랫폼에서 인증서를 얻는 것이 가능해서 자신의 이력서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있는 마케팅 데이터를 사용하여 자체적인 분석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경험은 당신이 데이터를 해석하고 그 결과를 마케팅 전략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록 공모전이 없다 하더라도, 대학 내외의 다양한 프로젝트나 활동에 참여하는 것도 마케팅 관련 활동을 보여주는 데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런 활동 중에서 데이터 분석을 활용할 기회가 있다면 더욱 좋겠죠. 그리고 최종적으로, 당신의 지원서와 이력서가 당신의 기술과 경험을 최대한 잘 표현하게끔 꾸미는 것도 잊지 말아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