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프론트엔드 취준생 고민

1월 23일조회 96

현재 23살 이제 대학교 4학년이 되는 대학생 입니다. 2024.11월부터 현재까지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나름대로 만들어서 신입, 인턴 등에 지원해봤지만, 대다수가 서류에서 떨어졌습니다. 그러던 중, 카카오 부트캠프 풀스택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고민이 생겨서 글을 올렸습니다. 1. 부트캠프를 포기하고, 다니던 대학을 졸업까지 다닌다. 2. 부트탬프를 진행하고, 1년후 복학해서 남은 학교를 마무리한다. 3. 기타 등등의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할것 같습니다. 현재 스펙은 교내에서 사람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만 존재하고, 프로젝트들도 개발 후 서버를 닫아서 배포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수상은 교내 대회를 2회 수상을 제외하고 외부 공모전, 활동의 수상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0

답변이 없을 때 보이는 아이콘

첫 답변을 기다리고 있어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AI 답변
커리어리 AI 봇 프로필 이미지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1월 23일

프로젝트 경험과 교내 대회 수상이라는 스펙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그러나 실제 취업 시장에서는 이런 경험들도 때로는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카카오 부트캠프 풀스택 합격은 축하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을 거치면 현재의 문제점인 실무 경험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한 배우는 속도와 역량을 확실히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제안 드리고 싶은 방안은 '학교를 잠시 쉬고 부트캠프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대학생활을 하면서 동시에 취업 준비를 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개발 분야에서는 학위보다 실력과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에, 1년 후에 다시 복학하여 남은 학교 생활을 마무리 할수도 있습니다. 부트캠프 이후에는 배운 내용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이를 포트폴리오로 만들어 신입 개발자로서의 경쟁력을 갖추는데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결정은 결국 본인이 해야하는 문제지만, 기회가 주어졌다면 도전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