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공 2학년 대학생입니다. 어느 분야를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일단 들어와 주심에 감사합니다. ㅎㅎ
일단 저의 상황을 요약하자면
- 대학: 인가경 2학년 2학기
- 학점: 4.25/4.5 (전공 과목은 모두 A0이상)
- 군: 전역(병장 만기)
- 프로젝트 경험: 무
- CS 지식: 군대 가기 전에 배운 자료구조, 리눅스, 이산수학, 확통 등등 거의 까먹음..
- 영어, 수학: 잘 못함. 그냥 조금 하는 정도
입니다.
고민은.. 이제 3학년이 될텐데.. 넓고도 넓은 이 컴공 분야(프론트, 백, 보안, AI, IOT, 시스템 관리 등등) 중 어디를 가야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뭔가 푸는 거(과제로 LinkedList 구현 이런거, 또는 코테 등등) 이런 거를 좋아하긴 합니다.
또한, 이번에 한 교수님께서 학연생 오퍼를 주셨습니다. 근데, 지원서에 "학부연구생 후, 대학원 진학하겠습니다." 라고 되어 있어서 조금은 꺼려집니다.
그리고, 만약 대학원을 가게 된다면, 자대보다는 타대로 조금 더 높은 곳으로 가고 싶습니다.(아직 대학원 생각은 없습니다. 한국에서 컴공으로 석사 해도 큰 메리트가 없다는 카더라가 많아서.. 고민됩니다.)
일단, 교수님께서는 이번 방학 때부터 신청하라고 하시는데... 그것도 고민입니다. 이번 방학에는 왠지 CS기초, 수학, 영어를 공부해 기초를 다지는 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너무 길게 썼네요..
질문만 요약하자면,
1. 한국에서 취직을 하다면 추천하는 분야는 어디입니까? 안정적이게 오래 할 수 있는 일을 원합니다.
2. 학연생을 할지 안할지 고민입니다. 만약 저였다면, 어떻게 하셨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