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에어비앤비, 넷플릭스의 AB테스트 결과 정리
Brunch Story
✏️이제는 공룡이 된 대표 기업들의 UX/UI A/B Test 사례를 소개드립니다. 웹/앱 서비스라면 유입이 일단 되야하기 때문에 유입량을 늘리기 위한 마케팅 액션을 먼저 진행할텐데요. 하지만 유입 이후에 특정 액션이 주요 KPI라면 웹/앱 안에서 이를 행동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게 중요합니다. 간혹 이런 테스트를 간과하고 중요도를 낮게 보는 경우가 있는데요.(제 경험으론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유입된 고객을 붙잡는 것이 리텐션과 안정된 매출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고있어야 합니다.
2020년 10월 6일 오전 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