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day Analytic Challenge에서 수상했습니다

University of Utah - David Eccles School of Business에서 2월 23일 금요일에 진행한
2024년 슈퍼볼 광고 & X 트윗 관련 분석 경연 대회에서
Isy Chino, Sachin Sudheer와 함께 Graduate 팀 3등으로 수상했습니다.

이번 경연대회는 2024년 59개의 슈퍼볼 광고약 17만개의 X 트윗을 분석하여
슈퍼볼 광고에서 가장 효과적인 요소는 무엇이였는지 분석하고
광고 마케팅 전략 및 액션 아이템을 발굴하는 것이였는데요.

3일 동안 함께 열심히 준비한 덕분에,
이번 학기에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슈퍼볼 광고는 2024년 광고 30초 당 약 91억원을 지불하는 거대한 마케팅 시장입니다.
이번 분석에서 우리 팀이 찾은 마케팅 파워를 효율화하는 요인은 바로

- 전략적 타이밍을 활용한 광고 배치
- 셀럽 (인플루엔서)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 ROI를 고려한 예산/ 비용의 고려

가 주요 요인들이였습니다.

앞으로도 데이터 & AI를 재미있고 가치있게 배울수 있도록
노력하는 데이터 리차드가 되겠습니다 :)

#데이터리차드 #컴퍼티션 #슈퍼볼광고 #트위터 #X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2월 27일 오후 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