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정리한 고객 행동 관점의 messy middle이라는 고객 여정 모델입니다. 비선형적 고객 여정을 잘 그려주었습니다. 요약하자면 크게 3가지입니다. - 수 많은 고객들은 탐색 과정에서 저렴함보다 품질,인기를 더 먼저 탐색하는 성향을 보이며 가격보다 그 외 정보를 더 우선순위에 둔다. - 구매 전까지 중간단계에서 탐색과 평가 단계를 반복하는 messy middle 단계를 거친다. - 구매 messy middle 단계에서는 카테고리 휴리스틱, 지금의 힘, 사회적 근거, 회소성 편향, 권위의 편향, 무료의 힘 등 6가지의 선택의 영향을 주는 요소가 있다.

How people decide what to buy lies in the ‘messy middle’ of the purchase journ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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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people decide what to buy lies in the ‘messy middle’ of the purchase journey

2020년 10월 9일 오전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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