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세계 1위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와 함께 이색 협업 제품을 내놓았다. 지난 8월 버거킹 기네스 와퍼 2종을 출시했다. 독특한 검정색 햄버거 메뉴로 선보인 기네스 와퍼는 출시 3주 만에 100만개 넘는 판매 실적을 거뒀다. 인기에 힘입어 버거킹은 지난달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메뉴인 ‘기네스 콰트로치즈와퍼’를 선보였다." '기네스 와퍼'를 출시한 버거킹. 지평 생막걸리를 사용해 ‘이천쌀슈크림빵’과 ‘단팥크림빵’을 만든 롯데 기린. 그리고 ‘곰표 밀맥주’에 이어 '말표 흑맥주'를 출시한 CU. 최근 콜라보 마케팅 홍수 속에서 사람들의 뇌리에 '꽂힌' 매우 드문 협업 사례들.

‘식품과 주류의 만남’ 새 흥행공식 등극… “협업했더니 3주 만에 100만개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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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과 주류의 만남’ 새 흥행공식 등극… “협업했더니 3주 만에 100만개 팔렸다”

2020년 10월 21일 오전 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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