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폴레가 운영하는 사진 SNS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은 다른 레스토랑 기업의 공식 인스타그램과는 분위기가 다르다. 먹음직스럽게 찍은 음식 사진보다 유머 자료가 더 많다. 치폴레 얘기가 들어간 말장난이나 재미있는 고객들의 사연 등이 대부분이다. 트위터도 마찬가지다. SNS를 통해 소비자들이 주도적으로 유머 자료를 공유하게 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전략이다." “과거 치폴레는 디지털화에 따라 매장 직원들이 어떻게 해야하는가를 주로 고민했다. 하지만 소비자가 어떻게 행동하고, 어떻게 하면 소비자를 더 편리하게 만들 수 있을지 따져보는 게 더 중요하다.” 나락으로 떨어졌던 치폴레가 부활했다. 고객들이 신나게 놀수있는 '치폴레 놀이공원'을 만들어준 것, 고객에 입장에 서는 '역지사지'한 것이 비결이었다.

타코벨 이끌던 마케팅의 귀재, 경영위기 몰린 경쟁사에 구원 등판

Naver

타코벨 이끌던 마케팅의 귀재, 경영위기 몰린 경쟁사에 구원 등판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0월 19일 오전 9:0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