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 전국시대! 무탠다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Ft. 유니클로, 탑텐, 스파오, 에잇세컨즈)
www.youtube.com
SPA 전국시대, 무탠다드의 향후 전략을 빅데이터 기반으로 알아봤습니다
[영상 3문장 요약📑]
1️⃣ 무신사스탠다드의 연간 매출액이 2,600억 원 수준으로, 1조 원에 육박하는 다른 SPA 브랜드들과의 매출 격차는 여전히 상당한 격차를 보이고 있는데, 다만 무신사라는 브랜드 친숙도를 무기로 언급량은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무엇보다 슬랙스라는 키워드를 선점하여 지속적으로 성장 중에 있습니다.
2️⃣ 다만 앞으로 무신사스탠다드가 한층 더 성장하려면, 키즈 라인 확장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쟁 브랜드처럼 슬랙스 이후의 다른 키워드를 제시할 필요가 있으며, 한때 부정적으로 언급되던 '무신사 냄새'라는 표현을 오히려 긍정적으로 승화시키기도 했지만, 자칫 잘못하다간 다이소와 경쟁할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3️⃣ 그래서 오히려 무신사스탠다드가 지향해야 하는 건, 한국의 COS일지 모르는데, COS가 북유럽 패션을 대표하며 자신 만의 영역을 확보했듯이, '코리안 패션 브랜드'로 포지셔닝 하고, 슬랙스 역시 단지 하나의 아이템을 넘어 이를 기반으로 한 하나의 룩과 스타일로 발전시킬 수 있다면 글로벌에서도 충분히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겁니다.
💡기묘한 관점➕
아직은 무탠다드 하면 슬랙스, 가성비 같은 키워드들이 생각나곤 합니다. 하지만 정말 하나의 패션 브랜드로 1조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위치까지 성장하려면 그 이상의 무언가가 필요할 텐데요. 다만 이러한 것이 꿈이 아닌게, 현재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 중 하나로 무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이 자리 잡았다는 건, 그만한 잠재력이 있다는 걸 반증하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무신사는 이미 많은 브랜드들을 띄운 경험이 있는 기업이기도 한데요. 이번에는 자신들의 PB 무탠다드를 국내를 대표하는 SPA 브랜드 반열까지 이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27일 오전 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