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커뮤니케이션 API 업체 트윌리오가 세그먼트를 인수했습니다. AWS를 사용하는 트윌리오는 문자나 전화, 이메일, 앱 알림, 인증번호와 같은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을 중간에서 대신 맡아 처리해요. 세그먼트는 개발자가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 툴이나 기타 앱으로 연동할 수 있게 만드는 API를 제공합니다. 이번 인수로 트윌리오가 다양한 경로로 확보하던 고객 데이터를 통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서비스 사용 경험을 파악하고 개인화가 가능해지니, 자연스럽게 사업을 확장하게 되리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팬데믹으로 이번 트윌리오의 세그먼트 인수 건처럼 B2B 영역에서도 보이지 않는 변화들이 크게 일어나네요. 트윌리오는 양질의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으로 성장을 도모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API로 폭풍성장한 '트윌리오' - Byline 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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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기반 API로 폭풍성장한 '트윌리오' - Byline 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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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0월 28일 오후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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