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를 잡아라! 밴드왜건 효과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

밴드왜건 효과 Bandwagon Effect 란?


편승 효과라고도 부르는 밴드웨건 효과는 사람들이 다수의 선택이나 행동을 따르려는 심리적 경향을 말합니다. 즉, 많은 사람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거나 특정 행동을 할 때, 그 대열에 합류하고자 하는 심리입니다.


이 용어는 서커스 행렬에서 밴드왜건 (연주 마차)을 따라 사람들이 모이는 현상을 묘사하는 데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효과는 특히 유행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강력하게 작용합니다. 예를 들어, "모두가 사용하는 제품"이나 "지금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라는 메시지는 소비자에게 대중적 신뢰를 주며, 구매 결정을 쉽게 내리게 합니다.

콘텐츠의 바다를 넘어, 영감의 원천으로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가장 보통의 스타트업 CEO

콘텐츠의 바다를 넘어, 영감의 원천으로 : 네이버 블로그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3일 오전 12:55

조회 5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