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블랙X플로 결합 상품을 보고 든 에디터의 생각

3년 넘게 사용 중인 음악 플랫폼 ‘플로’. 지난 2일 여느 때처럼 플로에 접속했는데 재밌는 팝업창을 봤습니다. 지식 구독 서비스 ‘롱블랙’과 함께 결합 상품을 출시했다는 소식이었어요. 플로와 롱블랙, 2가지 구독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라고요.


롱블랙 또한 론칭 때부터 지금까지 구독 중인 서비스인 만큼, 제가 애용하는 두 플랫폼의 만남이란 점에서 흥미로웠죠.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플로 회원들을 위한 ‘롱블랙 콘텐츠 큐레이션’ 페이지도 마련됐는데요. 페이지에 적힌 문장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글과 음악’은 나 자신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읽을 롱블랙 노트 3가지를 소개할게요."


'매일 듣는 음악에 영감을 더하다'라는 이번 협업 슬로건과도 어울리는 글이었죠.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음악은 글을 읽을 때 도움이 되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잔잔한 음악이 나오는 카페에서 읽고 싶던 아티클을 볼 때 행복한 것처럼요. 이번 롱블랙과 플로의 만남이 잘 어울린다고 느껴지는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보는데요.


특히 이번 협업은 '감각적인 앱, 24시간 안에 읽어야 하는 시스템' 등 단순히 콘텐츠 제작을 넘어 그 콘텐츠를 경험하는 순간까지 밀도 있게 설계해온 롱블랙의 행보와도 일맥상통하죠.


그동안 재밌는 브랜딩을 여러 차례 펼쳐 온 롱블랙, 다음엔 어떤 아이디어를 선보일지 기대되네요.

_

📷이미지 출처 : 드림어스컴퍼니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5일 오전 3:3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