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이너가 부정적인 피드백을 경청해야 할까?> "게임"을 "서비스"로 바꿔도 크게 무리가 없을 법한 내용입니다. 부정적인 피드백이 받으면 피드백을 반영하는 것이 옳을까요? 아니면 무시해도 되는 것일까요? 유저 피드백을 대하는 다음 네 가지 원칙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 Don't listen to a vocal minority : 열성적인 소수의 의견은 듣지 말라 2. Identify problems not solutions : 해결책이 아니라 문제를 인식하라 3. Don't let changes ruin your game : 변화가 게임을 망치지 않도록 주의하라 4. create a conversation with your players : 유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형성하라 부정적인 피드백은 서비스의 문제점을 인식시켜 준다는 점에서 매우 고맙고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피드백이 곧 해결의 방향성이 되어서는 안되며, 반드시 제품팀의 관점에서 재해석 되어 개선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는 없습니다." 즉 누구를 만족시켜야 할지 선택해야 하며, 그것은 제품을 만드는 사람들의 철학과 맞닿아 있어야 할 것입니다.

Should Game Designers Listen to Negative Feedb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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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uld Game Designers Listen to Negative Feedback?

2020년 11월 10일 오전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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