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조만간 SK텔레콤 자회사인 11번가에 최대 3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 국내 e커머스 사업에 진출한다. 이르면 내년부터 국내 소비자들이 11번가를 통해 아마존에서 판매 중인 해외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IB 업계 관계자는 "아마존이 한국 e커머스시장에 관심이 아주 높지만 경쟁이 워낙 치열하다보니 직접 진출하는 것에 부담을 느껴왔다"며 "SK그룹 측 역시 국내 소비자들의 편익을 높이는 동시 글로벌 초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시작 점으로 e커머스(11번가)를 택한 것"이라고 전했다." "11번가는 가장 먼저 자사 사이트를 통해 아마존 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아마존에 입점한 상품을 미리 대량으로 매입해 물류센터에 보관한 뒤 국내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면 다음 날 바로 배송해주는 방식이다. 이 경우 해외직구 과정에서 소비자들이 불편함을 느껴온 긴 배송기간, 높은 배송비 등의 단점이 사라지고 소비자 편익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 관계자는 "e커머스시장의 지형을 바꿀 수 있을 만큼 큰 딜"이라고 말했다." 아마존이 SK와 손잡고 한국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 쿠팡과 네이버가 장악한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파괴력을 낼 수 있을까.

[단독] SK-아마존과 손잡는다

Asiae

[단독] SK-아마존과 손잡는다

2020년 11월 13일 오전 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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