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의 Amazon Bedrock을 사용한 게임 사용자 인터페이스 품질 테스트 자동화 사례 | Amazon Web Services
Amazon Web Services
위메이드플레이는 2009년에 설립된 캐주얼 게임 전문 개발사입니다. 매번 새로운 게임 버전을 배포하기 전에 위메이드플레이의 QA(Quality Assurance)팀에서는 일련의 게임 시나리오들에 대해 매번 반복적인 테스트를 수행하게 됩니다. 이때 테스터의 숙련도에 따라 오탐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발견되지 않은 오류들로 인해 게임 유저 경험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게임 QA(Qualiity Assurance) 업무의 본질은 기존의 품질에 대한 검증 업무뿐만 아니라 유저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을 없애고 게임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최신 생성형 AI 모델들에서 지원하는 비전(Vision) 기능을 통해 게임 화면을 캡처한 이미지를 생성형 AI 모델이 인식하고 이를 분석하여 테스트 결과를 판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였습니다.
QA팀에서는 테스트를 수행하는 여러 게임 시나리오들 중 대부분의 게임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테스트 항목들, 예를 들어, 결제, 로그인, 출석부 기능의 테스트에 대해 먼저 Claude 3.5 Sonnet 모델을 활용한 QA 자동화 테스트를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매 게임 당 결제 기능에 대한 테스트에 20분 정도 소요되었으나 이를 생성형 AI를 통해 자동화한다면 모든 게임들에 대한 테스트에 필요한 주당 300분의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1월 30일 오후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