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 - 수요예측하기 수요예측은 산업 중에서도 특히 유통에서 매우 중요한 기술이지만, 쉽지 않은 분야이기도 합니다. 회사가 가진 데이터만으로는 예측하기 어려운 외부변수에 상당히 민감하기도 한 탓입니다. 예를 들어, 연예인이 사용해서 화제가 되는 상품이라던가, 코로나 관련 뉴스에 따라 특정상품의 사재기가 발생하는 상황이라던가 하는 경우들이죠. 이들은 기존 데이터만으로는 예측하기 어렵고 외부 데이터를 수집해서 분석하는 등의 고려가 필요합니다. 이마트에서 40여개의 변수를 활용해서 예측모델을 개발하고 적용하기로 했나 봅니다. 기사에서는 요일,가격,날씨,시즌,행사 등 이미 자체보유한 데이터들만 나열하고 있는데 아마도 외부 데이터들을 활용하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일 지속적으로 수집해서 분석하는 방식이 아니라 해도 대내·외적으로 발생하는 이벤트들을 입력해서 추론하거나 시계열분석에 반영하는 형태가 아니라면 정확도를 높이기는 쉽지 않을 테고요. 아마도 기술은 공개하지 않을 것 같지만 어떻게 분석했는지 궁금해집니다 ㅎㅎ

이마트의 인공지능 수요예측, 먹혔나? - Byline Network

바이라인네트워크

이마트의 인공지능 수요예측, 먹혔나? - Byline Network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1월 24일 오후 5:3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❶경영진이 인재관리에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지 않음(54%)

    ... 더 보기

    [변화디자이너 허일무의 리더십체인지] 인재육성의 리더십(1)

    데일리경제

    [변화디자이너 허일무의 리더십체인지] 인재육성의 리더십(1)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

    50세 이전에 임원 안되면? 그럼 나가야지! I 대기업 임원 퇴사 이유

    5

    ... 더 보기


    < 뇌를 가장 빠르게 바꾸는 3가지 방법 >

    1. 뇌를 재설계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더 보기

    ‘명 선수는 명 감독이 될 수 없다’라는 말이 있다. 선수로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사람이 감독이 되었을 때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았기에 생겨난 말이다. 신이라 불리던 디에고 마라도나도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감독을 맡았지만 남아공 월드컵에서 그들 기준에 한참 못 미친 8강에 그쳤다.

    ... 더 보기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패스트캠퍼스 미디어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조회 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