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플레이는 가입자 수를 약 570만명(올 6월 초 기준)까지 늘렸다. 2017년 초 가입자가 64만명 수준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불과 2년 사이 고객 저변을 10배 가까이 늘린 셈이다. 유료 구독으로 전환한 후 그다음 달에도 구독하는 고객의 비율(구독잔존율) 역시 70%에 육박한다. OTT 업체들의 구독잔존율은 연평균 35~40% 정도로 알려져 있다. 경쟁사 대비 로열티 높은 고객을 많이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 기존 가입자의 유료 구독 전환에 성공한 '한국의 넷플릭스' 왓챠가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 예상 몸값은 1조원.

[단독] `한국판 넷플릭스` 왓챠, 코스닥 상장 추진 - 매일경제

매일경제

[단독] `한국판 넷플릭스` 왓챠, 코스닥 상장 추진 - 매일경제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0월 25일 오전 2:4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