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림 작가는 배민문방구 마케터 출신 작가다. 2015년 배민문방구 면접 당시 김 작가는 “가방 속 문구를 보여줄 수 있냐”는 질문에 손때 묻은 가죽 커버 속 노트와 그림일기, 아이디어 메모와 즐겨 쓰는 만년필을 자신 있게 꺼내들었다. 결과는 합격. 지난해엔 배민이 베트남에 진출하면서 김 작가도 1년간 파견근무를 했다. 하지만 조금 더 내공을 쌓고 싶어 퇴사했다." "김 작가는 일본 여행을 하면서 쓴 그림일기를 손글씨 그대로 묶어 펴낸 《도쿄규림일기》를 시작으로 《뉴욕규림일기》 《아무튼, 문구》 《문구인 일지》 등의 책을 출간했다. 스스로를 “문구를 좋아하고, 만들어 쓰고, 기록하는 등 문구를 즐기는 ‘문구인(文具人)’”이라고 소개했다." "김 작가의 꿈은 “규림문방구를 여는 것”이다. 단순히 ‘문구를 파는 곳’이 아닌, ‘김규림의 취향대로 꾸미고 큐레이션한 공간’을 구상하고 있다. “마치 오마카세처럼, 이 노트에 잘 어울리는 펜까지 추천하는 방식으로 색다른 공간을 꾸미고 싶어요. 그러려면 문구를 더 깊이 알아야 하기 때문에 오래 걸릴 것 같아요.” 문구 덕후들의 3인 3색 이야기. 배민 마케터 출신 김규림씨가 특히 인상적. 문구를 좋아해서 배민까지 입사하게 됐고, 문구에 관한 책도 여러권 출간. 앞으로의 꿈도 '규림문방구'를 여는 것이라고. 이쯤되면 덕업일치의 완벽한 사례가 아닐까.

문구 덕후들이 말하는 문구의 힘, 기록의 힘!

n.news.naver.com

문구 덕후들이 말하는 문구의 힘, 기록의 힘!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1월 27일 오전 1:5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