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아이브처럼 팬덤 만드는 법

시기에 맞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공개하며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요즘 케이팝 아이돌 시장은 마치 전쟁터로, '콘텐츠를 통한 팬덤 만들기'가 더욱 중요해 지고 있는데, 이는 사실 케이팝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마케터들의 핵심 역량이기도 하기에, 오늘은 아이브의 <REBEL HEART> 컴백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며 배울 점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2️⃣ 먼저 사전 티저로 기대감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리는 것이 중요한데, 신곡 뮤직 비디오 직전 이를 1분 미만으로만 끊어 보여주면서 더욱 이목을 집중시켰고, 이후 뮤직 비디오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서며, 본편 뿐 아니라 리액션, 비하인드신, 응원법, 댄스 연습, 퍼포먼스 비디오, 자체 콘텐츠 등 다양한 베리에이션을 함께 진행하여 더욱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3️⃣ 또한 최근에는 댄스 챌린지를 통해 이를 확산 시키는 것이 핵심인데, 다양한 아이돌 등과 콜라보로 하며 확장하는 것이 보편적이며, 특히 이번에 아이브는 옥상달빛, 소란 등이 참여한 '밴드 챌린지'를 진행하여 기존과는 완전 차별화된 시도로 호평 받기도 하였습니다.


💡기묘한 관점➕

최근 아이돌씬 만큼 콘텐츠를 자유자재로 활용하며 팬덤을 만드는 사례를 찾기 어려운데요. 이번 아이브 신곡은 특히 밴드 챌린지가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 기존 댄스 챌린지를 비틀어 신선함을 준 데다가, 최근의 밴드 붐을 활용하여 영리함, 그리고 이를 통해 자연스레 외연까지 확장할 수 있었죠. 앞으로도 이러한 아이돌 마케팅을 종종 찾아 보면서, 새로운 최애를 찾는 건 물론, 좋은 영감마저 얻어가시면 좋을 듯 하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m.site.naver.com/1Ew5V

콘텐츠로 아이브처럼 팬덤 만드는 법

아이보스

콘텐츠로 아이브처럼 팬덤 만드는 법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4월 20일 오후 10:32

조회 361

댓글 1

함께 읽은 게시물

< AI의 '환각'보다 무서운, 내가 만드는 '환상' >

1. AI가 없는 삶은 이제 상상할 수 없다. 전기와 인터넷처럼. 편리하지만 또 부작용도 있다. '환각'과 '환상'이다.

... 더 보기

구글 검색에서 prd prompt라고 검색하면, 가장 상단에 제가 첨부한 url의 페이지가 보입니다. 이 키워드는 제가 테스트용으로 만든 사이트에서 가장 많은 유입을 이끌고 있는데요, 이 프로젝트는 바이브 코딩(V0, Cursor)을 활용해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

... 더 보기

PRD Generator

SuperPM

PRD Gener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