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rise - 바쁜 직장인을 위한 일기 앱
Sunrise
팀이나, 파트등의 조직에서의 생활을 하다 보면은 나의 의사와 다른 상황이 펼쳐지는 일이 꽤 많은 빈도로 발생이 되는거 같아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조직 생황을 하였지만 가장 어려운 것이 나의 의사와 다른 생각을 가지는 일들이 생기는 것들 같아요.
꾹꾹 참으면서 생활을 하게 되면, 누적이 되어 정신적으로 물리적으로 힘들어지고, 방안을 찾고자 이야기를 하고자 하면 밉보이는게 아닐까 하는 두려움이 항상 고민의 고민을 만들어나가는거 같아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조직에서의 이탈도 고민을 할때도 있지만, 이또한 회피가 되기 떄문에, 다른곳에서 또 같은 문제가 생기는 경우 또 다시 회피를 결정하게 되고 이것이 습관이 될까 하는 두려움도 있습니다.
미사여구가 많았지만, 결국 도돌이표가 되는 이야기가 되고, 이러한 상황을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나 하는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게 오고 있어요.
힘들어도 참아야지, 이야기를 하면서 풀어나가야지. 라고 스스로 다잡을때도 있지만, 쉽게 하지 못하는 행동중에 하나 인것 같아요.
나름 경험은 쌓였고 이제 어른이 되었지만,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는 아직 성숙하지 못한 사람이 되는 제 자신이 너무 밉기도 해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7월 13일 오후 11:52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시군요. 매번 반복되는걸 보면 내 문제이구나 싶지만 해결책은 잘 안찾아지고… 어려운 문제입니다.
작
... 더 보기스
... 더 보기자주 사용하는 공통기능을 하나의 모듈로 만들어 놓고, 필요할때 마다 참고 하는 성향이 있어서 개인적인 공간에 작업물을 정리 하거나, 나만의 모듈로 만드는 것을 종종 진행하고 있어요.
... 더 보기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