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2. 자신의 업무에서 창의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을 수록, 과정과 결과는 멀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3. 과정과 결과가 밀접하게 연결된 직업을 갖고 있다면, 거기서 부를 만들어내고 부자가 되는 길은 무척 어려울 겁니다.

​4. 위대한 회사의 일원이 되고 싶다면, 무언가를 팔거나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둘 다 못하면 새로 배워야하고요.

​5. 파는 법을 배우세요. 혹은 만드는 법을 배우세요. 둘 다 할 수 있으면 아무도 당신을 막지 못해요.

​#나발의가르침 📚
#하루한문장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7월 18일 오전 12:48

함께 읽은 게시물

먹은 뒤의 흔적’만 보여준다. 하겐다즈의 광고에 주목하게 되는 이유

... 더 보기


면접 탈락 이유 복기



... 더 보기

[ 좋은 리더십은 좋은 팔로어십으로부터 ]

01. 흔히 '리더십은 이끄는 것이고 팔로어십은 따르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뭐 구조만 두고 보면 아주 틀린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를 마치 작용과 반작용처럼 생각하면 그때부터는 조직 내에서 큰 오해가 생길 수 있죠. 때문에 이 둘 사이의 방점은 '상호보완적'이라는데 찍혀야 함이 분명합니다. 02. 우리 주변에서 리더가 된 사람들 중 이런 유형이 있습니다. 일을 할 때 다른 사람들보다 자신의 의견을 더 잘 메이킹하고, 상위 리더의 지시를 누구보다 빠르게 잘 따르며, 피플 매니징에 대한 의욕이 높은... 더 보기

 • 

저장 35 • 조회 2,679


< 행동이 답이에요, 목표는 거들 뿐 >

1

... 더 보기

회사가 직원들에게 요구하는 것 중 하나가 ‘애사심’이다. 애사심은 분명히 숭고한 가치이지만, 그렇다고 강제로 요구한다고 생기는 것은 아니다. 직원들이 먼저 회사에 자부심을 갖도록 환경을 조성해야 자연스럽게 애사심도 고취될 수 있다.

... 더 보기

직원들 자부심 챙기면 애사심은 절로 나온다

서울경제

직원들 자부심 챙기면 애사심은 절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