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미래가 궁금하다면, 고개를 들어 유니레버의 사례를 보라!

TV 광고와 소셜 마케팅 콘텐츠의 미래는 유니레버를 보면 알수 있다?


유니레버라는 브랜드는 전통적으로 TV 광고 중심의 브랜드 마케팅 활동의 대표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바뀌어가는 세상의 흐름에 빠르게 발 맞추고 있습니다.

TV 광고는 짧고 빠르게 소비되는 소셜미디어 기반 콘텐츠의 트렌드 속도를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이제는 AI 기반으로 생산 방식을 혁신해 빠른 콘텐츠 제작과 실시간 피드백 반영 등 마케팅 체계를 혁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니레버는 생성형 AI 기반 인하우스 디자인 센터 ‘스케치 프로’를 통해 소셜 마케팅을 최우선 전략으로 설정해 실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를 통해 자카르타에서 라마단 기간 동안 틱톡에서 제작 배포한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노출이 22.5% 증가하기도 했습니다.


자 전통적인 소비재 기업 유니레버의 변화는 마케팅의 미래를 보여줍니다.

첫째, TV 광고가 아닌 소셜 마케팅 콘텐츠 퍼스트 전략

둘째, 생성형 AI를 통해 빠른 콘텐츠 제작과 실시간 피드백 반영 등 마케팅 체계의 혁신


전통적인 기업은 혁신에 뒤쳐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니레버의 선택은 다릅니다. 누구보다 정확히 미래를 보고 마케팅 전략을 혁신해 나갑니다.


마케팅의 미래가 궁금하다면, 고개를 들어 유니레버의 사례를 보라!


기사 원문 보기: https://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5/07/14/2025071400447.html

유니레버, AI 디자인 센터 '스케치 프로' 구축… TV→소셜 퍼스트로 마케팅 전략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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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레버, AI 디자인 센터 '스케치 프로' 구축… TV→소셜 퍼스트로 마케팅 전략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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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7월 30일 오후 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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