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플스테이로 떠나요!

저는 불교신자는 아니지만 명상을 좋아하다 보니 예전부터 "템플스테이"를 떠나보고 싶었답니다. 그래서 SNS를 통해 스친분들께 템플스테이 떠나기 좋은 사찰들을 추천 받았습니다.

마음이 힘들 때 템플스테이로 훌쩍 떠나보시는 건 어떠세요?


템플스테이, 이렇게 좋아요!


👉 회복탄력성(Resilience)이 증가해요! 템플스테이 참가자는 스트레스에 잘 견디는 회복탄력성이 높아지고, 그 효과가 3개월 이상 지속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뇌 네트워크 강화참가자들은 뇌의 디폴트모드 네트워크(Default Mode Network, DMN) 연결성이 강화되어, 단순 휴식보다 더 깊은 뇌의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해요!


👉전두엽·두정엽 뇌 부위 간 연결성이 높아져 정보처리 능력, 주의력, 인지능력이 향상됩니다.


👉뇌피질 두께가 증가해요: 명상·마음챙김 훈련을 꾸준히 할 경우, 뇌의 전전두엽·ACC(전대상피질) 등에서 피질 두께가 두꺼워진다는 연구가 있는데요, 이것은 의사결정, 자기조절, 감정조절에 긍정적 영향을 미칩니다.


👉뇌의 신경가소성(Neuroplasticity)을 촉진해요: 명상과 템플스테이는 뇌가 새로운 신경회로를 형성하고, 스트레스·불안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불안·우울·스트레스를 감소시켜요: 템플스테이 체험 전후 MRI 분석에서 불안, 우울, 스트레스가 유의미하게 감소하고, 행복감은 상승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감정조절·집중력이 향상돼요: 뇌의 감정·집중력 담당 부위가 활성화되어 일상에서 감정조절과 집중력이 좋아지게 돼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7월 31일 오전 2:1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