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커넥트, 이제야 등장한 이유

네이버 가격비교를 중심으로 했던 기존 전략이 한계를 맞이했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네이버가 크리에이터가 판매자 상품을 대신 홍보하고, 성과에 따라 수익을 공유하는 네이버 커넥트 서비스를 출시하였는데, 쿠팡 파트너스가 이미 오래 전부터 활발하게 이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제서야 출시한 건 '가격 비교' 검색 만으로도 충분한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었기 때문일 겁니다.


2️⃣ 하지만 쇼핑을 하는 동선 자체가 네이버를 거치지 않고, 전문적인 서비스 앱을 통한 것으로 변화하면서 네이버 가격 비교의 영향력은 약화되었고, 더욱이 네이버 서비스 자체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과의 경쟁에서 밀리며 사용 시간이 하락하면서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해진 거죠.


3️⃣ 이미 오래 전부터 네이버는 콘텐츠부터 커머스까지 모두 자체 플랫폼 내에서 커버해온 것이 가장 강력한 무기였는데, 앞으로는 더욱더 긴밀하게 네이버 콘텐츠 서비스들과 커넥트를 연결하여 트래픽 유실을 줄여야, 네이버 쇼핑이 계속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겁니다.


💡기묘한 관점➕

네이버 쇼핑 커넥트는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구조적으로 쿠팡 파트너스 대비 수익을 올리기 어렵고, 때문에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지 않지요. 다만 베타 출시 때 지적 받은 일부분을 확실하게 정식 출시 때 반영 했을 정도로, 네이버가 확실히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긴 합니다. 결국 이런 개선의 노력을 얼마나 충실히 하냐에 따라 이번 서비스의 성패가 결정될 것 같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m.site.naver.com/1Ew5V

네이버 쇼핑 커넥트, 이제야 등장한 이유는

openads.co.kr

네이버 쇼핑 커넥트, 이제야 등장한 이유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7월 31일 오후 12:42

조회 27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