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여’를 설계하면, ‘콘텐츠’는 따라온다 >

1. 콘텐츠는 귀신입니다. 콘텐츠는 당신이 고객들을 즐겁게 해줄 무언가를 만들 수 있다고 유혹합니다.

2. 당신으로 하여금 사용자가 기여하는 부분을 무시하게 만들죠.

​3. 콘텐츠에 사로잡힌 사람들은 자신만의 콘텐츠에 빠져들어요.

​4. 어떻게 하면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콘텐츠, 즉 사용자 누구나 참여해 만들어낼 수 있는 콘텐츠를 얻을 수 있을지 생각해야 하는데 말입니다.


#콘텐츠의미래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8월 8일 오전 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