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간 B라운지 창업 프로그램을 마치고 곧바로 C라운지를 오픈합니다. 지금까지 몇년동안 PMF(Product-Market-Fit)을 시작으로 KBF(Key Buying Factor)까지 잘 팔리는 제품과 서비스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중심으로 사업과 창업, 대기업과 중견기업 신사업과 신제품/서비스 기획팀, 스타트업과 사내벤처가 어떻게 사업아이템을 찾고 사업모델을 그리고 실행으로 옮길 지를 사업전략과 기획에 대한 이야기를 해왔습니다. 여기에 무언가를 더하면 보다 많은 분들이 실패확율을 줄이고 성공확율을 올릴 수 있을지 고민해왔는데 이제 PMF와 KBF에 이어 이를 완결시켜줄 방안을 찾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고객 검증'입니다. PMF와 KBF를 찾고 고객을 통해 지속적으로 검증해나가면서 시장진입부터 스케일업까지 사업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고안했습니다. 그동안 수백여 대기업과 중견기업 신사업이나 신제품, 서비스 기획팀, 사내벤처, 스타트업들과 함께 컨설팅이나 멘토링 방식으로 진행해오던 프로세스를 '고객 검증 전략 5단계'라는 이름으로 정리했습니다.


고객 검증 전략을 어떻게 활용해서 사업 성공 확율을 높일 수 있을지 영감이나 아이디어를 받을 수 있는 자리가 되실 겁니다.


8월 25일 월요일 저녁 7시, 삼성역 근처에서 뵙겠으며, 상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이번 C라운지는 제가 진행합니다.


https://www.pbr.kr/shop_view/?idx=55



[C라운지] 우리 제품이 팔릴지 안 팔릴지 예측하는 방법 : P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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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라운지] 우리 제품이 팔릴지 안 팔릴지 예측하는 방법 : P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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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8월 13일 오후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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