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다 안다. 당신도, 나도 합리적인 척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는걸

1. 사람들은 믿음에 어긋나는 정보를 무시하고, 단기적 편익을 위해 장기적 편익을 희생하며, 무엇보다 자신과 동일시하는 문화의 영향을 받아서 비합리적 욕구에 따라 행동한다.

​2. 그래서 흔히 2가지 실수를 한다.

​3. 첫째, 당신의 잠재 고객들은 충분한 정보를 가졌고, 합리적이고 독립적이고, 장기적인 선택을 한다고 가정한다.

​4. 둘째, 모두가 당신과 비슷하고, 당신이 아는 것을 알며, 당신이 원하는 것을 원한다고 가정한다.

​5. 나는 합리적이지 않으며, 당신도 마찬가지다.

#마케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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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8월 17일 오후 1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