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간한 광고보다 잘 만든 공무원 콘텐츠 모음.zip
아이보스
요즘 공무원들 왜 이렇게 잘하나요?
5년 전부터 정부 부처 유튜브 담당자분들을 교육할 기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몇 군데 정부 부처에선 마케팅 앰버서더 등 제안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그만큼 당시엔 정부 부처 담당자들의 성장 욕구가 컸던 시절이었습니다. 외부 전문가의 도움을 절실하게 원했었습니다. 일부 성과를 내는 정부 부처, 지자체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들처럼 모두가 성과를 내고 싶어 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정말 잘한다는 평가는 받는 채널은 손에 꼽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요즘 공무원들 왜 이렇게 잘하나요?’
유튜브, 인스타그램의 롱폼, 숏폼 가리지 않고 높은 오가닉 조회수를 기록하고 사랑받는 콘텐츠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실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가 채널을 담당하기 시작한 것도 성공 사례가 많아지는 큰 요인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요즘 정부 부처, 지자체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콘텐츠의 특징을 4가지로 요약해 볼 수 있습니다.
첫째, 요즘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포맷을 적용한다.
둘째, 최신 밈, 패러디 형식의 콘텐츠 제작에 적극적이다.
셋째, AI 등 최신 기술 적용에도 적극적이다.
넷째, 공무원이 직접 출연해 캐릭터를 구축한다
http://bit.ly/4lH7Y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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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8월 21일 오전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