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저커버그, 메타 위기론의 중심에 서다
단 하루만에 1400억원을 벌고 기네스북에 오른 남자의 미친 마케팅 전략
메타는 소셜 미디어 분야의 몸집 큰 회사로서 여전히 디지털 광고 업계의 강자이고 재정 시스템도 어떻게든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 끗을 잃은 것도 사실이에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현재 메타가 어떤 상황인지, 이렇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 타개책은 있을지 살펴봤어요.
https://eopla.net/magazines/33314
메타, 혁신하기엔 급하고 리드하기엔 느리다
광고 매출 의존도가 높다
다각화는 하는 족족 실패한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전략 타이밍을 맞추지 못한다
마크 저커버그의 리더십에 문제가 있다
과거에는 맞았던 원칙이 지금은 틀리다?
‘빠르게 움직이고 거침없이 돌파하라(Move Fast and Break Things)’는 원칙이 지금의 메타에게는 맞지 않는다
마크 저커버그는 혁신과 수익화를 따로 보고 있다
AI 전략, 비용 급증으로 수익화에는 좋지 않다
마크 저커버그의 결단이 필요한 상황
벌인 일을 줄여야 한다
당장 수익을 창출해야 한다
리더십을 조정해야 한다 - 스티브 잡스에게 참고할만한 점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8월 21일 오전 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