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저커버그의 메타 이대로 괜찮을까?

메타는 소셜 미디어 분야의 몸집 큰 회사로서 여전히 디지털 광고 업계의 강자이고 재정 시스템도 어떻게든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 끗을 잃은 것도 사실이에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현재 메타가 어떤 상황인지, 이렇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 타개책은 있을지 살펴봤어요.


https://eopla.net/magazines/33314


메타, 혁신하기엔 급하고 리드하기엔 느리다

  • 광고 매출 의존도가 높다

  • 다각화는 하는 족족 실패한다

  •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전략 타이밍을 맞추지 못한다

  • 마크 저커버그의 리더십에 문제가 있다


과거에는 맞았던 원칙이 지금은 틀리다?

  • ‘빠르게 움직이고 거침없이 돌파하라(Move Fast and Break Things)’는 원칙이 지금의 메타에게는 맞지 않는다

  • 마크 저커버그는 혁신과 수익화를 따로 보고 있다

  • AI 전략, 비용 급증으로 수익화에는 좋지 않다


마크 저커버그의 결단이 필요한 상황

  • 벌인 일을 줄여야 한다

  • 당장 수익을 창출해야 한다

  • 리더십을 조정해야 한다 - 스티브 잡스에게 참고할만한 점

마크 저커버그, 메타 위기론의 중심에 서다

단 하루만에 1400억원을 벌고 기네스북에 오른 남자의 미친 마케팅 전략

마크 저커버그, 메타 위기론의 중심에 서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8월 21일 오전 10:04

조회 59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