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차 그로스 전문가가 말하는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 [그로스메이커] - 그로스메이커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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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하는 실제 업무와 액션이 회사의 성장에 확실하게 기여하고 있는가?”
“마케터로서 회사를 명확히 그로스 시키고 있는가?”
이런 고민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 자세히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로스 스페셜리스트로서 저만의 무기는 ‘고객의 언어로 마케팅을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공급자 관점의 언어를 피하고, 고객이 우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언어를 만들고자 합니다.
10년~20년 전에는 세일즈 측면에서 프로모션을 강력하게 실행하기만 해도 소비자들을 우르르 모아서 판매를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광고를 아무리 돌려도, 소비자들에게 솔직하게 다가가지 않으면 그 프로젝트는 실패로 돌아가고 맙니다. 소비자들이 메타(페이스북) 지면, 구글 지면, OTT 광고 등을 다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에 현혹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로스 스페셜리스트로서 고객사의 상품, 서비스를 정말 필요로 하는 소비자층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들을 공략하기 위한 단 하나뿐인 맞춤형 그로스 플랜을 설계하고 성장 전략을 실행합니다.
그로스 플랜 실행 단계에서 단 50명, 100명의 소수 인원이라도 잠재고객들이 고객사의 상품을 검색하고 고민할때 쓰는 언어들을 키워드로 발굴해서 메시지를 구축합니다. 그러한 일련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액션들을 통해 위닝 소재(메시지)를 발견하고 성과로 증명하게 되면 고객사들도 저희를 계속해서 신뢰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으로 갈 수 있게 된다고 믿습니다."
https://blog.growthmaker.kr/sustainable-growth-strateg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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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8월 27일 오전 1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