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취감 자판기, 퀘스트 시스템
undefined
"성취감을 어떻게 주면 사람들이 좋아할까? 커다란 성취를 이루게 하면 될까? 물론, 그것도 필요할 것이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잦은 성취감’이다. 성취감을 자주 느끼게 하면 사람들은 그 게임을 계속 플레이하게 된다. 그리고, 이런 ‘잦은 성취감’을 위해 여러 개의 목표를 촘촘하게 제시하는 것이 바로 ‘퀘스트’ 시스템이다."
- 본문 중
#게임 #기획 #퀘스트
https://brunch.co.kr/@drunkensky/798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9월 21일 오후 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