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컬리, 이번엔 살짝 기대가 되는 이유는 말이죠

위험을 감수하고 승부수를 던졌기에, 분명 임팩트를 주긴 줄 겁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지난 9월 4일, 네이버가 컬리와 손잡고 '컬리N마트'를 내놓으면서 업계 전체가 술렁거렸는데, 오래 간만에 굵직한 제휴 소식이었기 때문으로, 이에 대한 엇갈린 평가들이 나오고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확실히 이번엔 뭔가 괜찮은 성과가 나올 수 있겠다는 기대감이 들더라고요.


2️⃣ 특히 네이버 입장에선 단지 상품 입점을 넘어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고객에게 컬리 멤버스 혜택을 주는 형태가 되면서, 그간 약점이라 지목 받던 멤버십 경쟁력을 올릴 수 있었고, 컬리 역시 배송 물량 확대의 기회를 가지게 되면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얻게 되었죠.


3️⃣ 물론 이렇듯 양사가 기대한 것들을 제대로 얻어 내려면 결국 고객이 반응하여 주문 수가 폭발적으로 나와야 합니다만, 서로가 상당한 부분을 양보하고 큰 베팅을 한 이상 적어도 유의미한 반전을 만들 준비는 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묘한 관점➕

그간 네이버는 반쿠팡 연대의 중심을 맡으며 여러 기업들과 제휴 관계를 맺어 왔습니다. 하지만 번번히 서로의 이해 관계가 달라 낮은 수준의 제휴 만을 반복했기에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진 못했었죠. 그런 면에서 이번 컬리와의 제휴야 말로 정말 그래도 뭔가 바꿀만한 첫 시도라 할 수 있고요. 협업을 넘어서 지분까지 매입하였기에,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궁금해 지며 기대가 됩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m.site.naver.com/1Ew5V

🥤 네이버와 컬리, 이번엔 살짝 기대가 되는 건

트렌드라이트

🥤 네이버와 컬리, 이번엔 살짝 기대가 되는 건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9월 25일 오후 10:50

조회 13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