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 실사화를 통한 브랜드의 차별화


<짱구는 못말려> 가족들의 현재를 실사화한 광고가 공개되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제는 20대가 된 짱구와 짱아 그리고 가족들, 주요 등장인물들의 이야기가 엄청난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reel/DPQPnVJj-ZE/?igsh=bDNiMm42ajJnbXpi


<짱구는 못말려>는 슈퍼 IP입니다. 오랜 기간 많은 팬들을 만들어왔으며, 지금 이 시간에도 새로운 팬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짱구네 가족들은 지금 어떻게 살고 있을까?’

‘짱구네 가족이 실사화되면 어떤 모습일까?’

팬들의 니즈를 정확히 반영한 광고이기에 사랑받은 것입니다.

팬들의 상상을 현실화하게 되면서 해당 광고는 기존의 광고들과 명확히 구별되는 의외성, 차별성이라는 브랜딩의 중요한 요소를 얻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공개된 광고를 통해 실사화된 캐릭터의 인지도가 높아진 상태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야칸노 보리차’는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합니다.

각각의 캐릭터들의 광고 영상이 차례대로 공개되고 있는 것입니다.


브랜딩을 하고 싶다면 무조건 남들과 다른 차별점, 의외성이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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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0월 1일 오전 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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