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SPA 브랜드의 반격이 눈에 띈다. 탑텐은 올해 매장 115개 늘려 매출 28% 늘어난 4300억을 달성했고, 스파오는 3.8% 증가한 3300억 대형 점포 19곳 신설했다. 유니클로는 6297억으로 '반토막'이 됐다. 후발 주자인 무신사스탠다드의 추격도 위협적이다. 무신사는 2015년 자체브랜드(PB) 무신사스탠다드를 처음 선보일 때부터 ‘유니클로 대항마’를 모토로 내걸었다.

'토종 SPA' 거센 반격...탑텐·스파오, 유니클로 꺾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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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 SPA' 거센 반격...탑텐·스파오, 유니클로 꺾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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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2월 17일 오후 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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