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모든 걸 해결한다?!?] 의외로 브랜드 만능주의에 빠져있는 마케터나 브랜드 매니저가 많다. 그들이 이야기하는 것을 유심히 듣고 있다보면, 마케팅은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중에 Promotion만 건드리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만 이야기한다. 이는 진정한 브랜딩이 아니다. 브랜드를 제품과 서비스의 Value Chain으로 설명해내지 못하면 100% 그냥 붕 떠있는 현실감각 없는 말장난에 가깝다. 바꿔말하면 중장기 인지도와 이미지를 통해 사업에 도움이 될 거라는 목표로 명확하지 않고 구체적이지 않은 기준을 제시하는 일이 많다. 브랜드는 말과 그림, 동영상으로 겉으로 드러나는 것만이 아니다. 브랜드는 앞서 말한 4P와 Value Chain 전체에 녹아들어야만 하고 철저히 비즈니스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본 동영상 시리즈는 브랜드 만능주의에 빠졌을 때 놓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찬찬히 짚어주고 있다.

1강. Sales vs Marketing vs Branding - 현대카드 CEO 정태영 [OVER THE RECORD]

www.youtube.com

1강. Sales vs Marketing vs Branding - 현대카드 CEO 정태영 [OVER THE RECORD]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21일 오전 12:2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경험담)섣불리 판단하면 안되는 이유?


    주말에 한식 뷔페에서 식사하던 중,

    ... 더 보기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사례뉴스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5 • 조회 1,009


    < '네이버 다녀요'라는 말에 아무도 무슨 일을 하는지는 묻지 않았다 >

    1

    ... 더 보기

    앱 업데이트의 본질을 파헤치고, 기능 개선 인사이트를 찾아보는 모임

    ... 더 보기

    AIXperience 클럽 소개 | Notion

    update-log on Notion

    AIXperience 클럽 소개 | Notion

    오늘은 투자 완료일이자 아미고 런칭 100일. 별 생각 없었는데, VC 파트너님이 축하한다며 파티 안하냐고 전화주셨길래 편의점에서 맥주 한 캔과 꼬깔콘으로 조촐하게 파티 했습니다.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겠죠. 잘 부탁드립니다.

    ... 더 보기

    조회 1,9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