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하고도 성공적인 9가지 제품 프라이싱 전략 💡] 구글을 거쳐 스트라이프에서 스타트업 파트너십을 리딩하고 있는 저자의 글을 번역/편집하여 공유드립니다. 여러 사례를 토대로 어떤 프라이싱 전략이 효과적인지 잘 보여주고 있는데요. 참고하여 여러 프라이싱 전략을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생각보다 높은 가격에도 수요는 흔들리지 않을 수 있다. 2️⃣ 얼리어답터 할인으로 가격 허들 낮추면 제품의 가치를 유지한 채 유입을 늘릴 수 있다. 3️⃣ 고객군에 따라 제품 구성을 다양화하면 더 많은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베이직 vs. 프리미엄) 4️⃣ 가격 책정 시 프로덕트 특성에 맞는 적합한 기준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5️⃣ 고객군에 따라 가격을 다르게 하는 전략도 유효하다 (일반 vs. 학생) 6️⃣ 제품 구매가 고객에게 사회적 지위 관점에서 어떤 이득을 줄지 고려해야 한다. 7️⃣ 인지적 원리를 활용해 가격 패키지 선택을 유도해보자. 8️⃣ 결제 플로우가 최적화되어 있지 않으면 그 어떤 프라이싱 전략도 의미가 없다. 9️⃣ 무료 체험 옵션은 필수적으로 제공하자.

단순하고도 성공적인 9가지 제품 프라이싱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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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하고도 성공적인 9가지 제품 프라이싱 전략

2020년 12월 30일 오후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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