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λŠ” κ²Œμž„κ°œλ°œμ˜ 미래일까?> WebGL을 λ„˜μ–΄μ„œ WA(Web Assembly)κ°€ 점점 ν™œμ„±ν™”λ˜κ³  κ²Œμž„μ„ 돌릴 수 μžˆμ„ μ •λ„λ‘œ 가속화 κΈ°λŠ₯을 κ°–κ²Œ λ˜λ©΄μ„œ HTML5, ν˜Ήμ€ μ›ΉμœΌλ‘œ κ²Œμž„μ„ κ°œλ°œν•˜λ €λŠ” μŠ€νŠœλ””μ˜€κ°€ λ§Žμ•„μ§€κ³  μžˆμŠ΅λ‹ˆλ‹€. κ΅­λ‚΄μ—μ„œλ„ μž”λ””μ†Œν”„νŠΈκ°€ MAD WorldλΌλŠ” κ²Œμž„μ„ HTML5둜 λ§Œλ“€κ³  있죠. μ‹€μ œλ‘œ μœ λ‹ˆν‹°λ‚˜ 언리얼 같은 μƒμš© μ—”μ§„μ—μ„œ κ°€λ²Όμš΄ ν”„λ‘œν† νƒ€μž…μ€ 주둜 μ›ΉμœΌλ‘œ κ³΅μœ ν•˜λŠ” μΆ”μ„Έμž…λ‹ˆλ‹€. 이 κΈ°μ‚¬λŠ” κ°€λ§ˆμˆ˜νŠΈλΌμ— 기고된 기사인데, ν₯λ―Έλ‘œμš΄κ²ƒ κ°™μŠ΅λ‹ˆλ‹€. <πŸ“°κ²Œμ‹œλ¬Ό μš”μ•½> 이미 λ„ˆλ¬΄λ‚˜ λ§Žμ€ μ‚¬λžŒλ“€μ΄ λ°μŠ€ν¬ν†±μ΄ μ•„λ‹Œ λͺ¨λ°”μΌλ‘œ 인터넷에 μ ‘κ·Όν•©λ‹ˆλ‹€. μ΄κ²ƒλ§Œ 봐도, λΉ„λ””μ˜€ κ²Œμž„ κ°œλ°œμžλŠ” HTML5 μ˜΅μ…˜μ„ κ³ λ €ν•΄μ•Ό ν•©λ‹ˆλ‹€. 🧑HTML5이 μ œκ³΅ν•˜λŠ” 이점 HTML5μ—μ„œμ˜ κ²Œμž„ κ°œλ°œμ€ ν”Œλ ˆμ΄μ–΄λ₯Ό 더 많이 μ ‘κ·Όν•  수 있게 λ§Œλ“€ 뿐만 μ•„λ‹ˆλΌ κ²Œμž„ κ°œλ°œμžλ“€ λ˜ν•œ 아이디어λ₯Ό μ‰½κ²Œ κ°œλ°œν•  수 있게 ν•©λ‹ˆλ‹€. HTML5 λŒ€ν‘œμ μΈ μž₯점은 μž₯μΉ˜μ™€ 관계없이 ν”Œλ ˆμ΄μ–΄μ—κ²Œ μœ μ‚¬ν•œ κ²½ν—˜μ„ μ œκ³΅ν•œλ‹€λŠ” κ²ƒμž…λ‹ˆλ‹€. βœ…βœ… HTML5λŠ” μ–΄λŠ ν”Œλž«νΌμ—μ„œλ‚˜ λ™μž‘ν•©λ‹ˆλ‹€. (제일 큰 이점) HTML5λŠ” μ°¨μ„ΈλŒ€ λΈŒλΌμš°μ € 기반 κ²Œμž„ κ°œλ°œμ— μ ν•©ν•˜λ©°, HTML5λ₯Ό μ§€μ›ν•˜λŠ” λͺ¨λ“  ν”Œλž«νΌμ—μ„œ ꡬ동할 수 μžˆμŠ΅λ‹ˆλ‹€. ν”Œλ ˆμ΄μ–΄λŠ” 직접 κ²Œμž„μ„ μ„€μΉ˜ν•˜μ§€ μ•Šκ³ , 인터넷에 μ—‘μ„ΈμŠ€ν•΄μ„œ κ·Έλƒ₯ ν”Œλ ˆμ΄ ν•  수 μžˆμŠ΅λ‹ˆλ‹€. βœ… λ¦¬μ†ŒμŠ€κ°€ μ΅œμ†Œν™”λœ HTML5 κ²Œμž„ HTML5 κ²Œμž„μ˜ μ€‘μš” μž₯점 쀑 ν•˜λ‚˜λŠ” μ‹€ν–‰ν•˜λŠ”λ° λ§Žμ€ λ¦¬μ†ŒμŠ€κ°€ ν•„μš”ν•˜μ§€ μ•ŠμŠ΅λ‹ˆλ‹€. μ΄λŠ” κ²Œμž„ μ‹€ν–‰ 및 λ‘œλ“œ 속도λ₯Ό ν–₯μƒν•˜λ©°, 일반적으둜 ν”Œλ ˆμ΄μ–΄λŠ” κΈ΄ λ‘œλ”©μ—†μ΄ λΉ λ₯Έ 온라인 κ²½ν—˜μ„ μ›ν•˜κΈ° λ•Œλ¬Έμ— ν”Œλ ˆμ΄μ–΄μ—κ²Œ 큰 μž₯μ μž…λ‹ˆλ‹€. βœ… λͺ¨λ“  것이 λ‹¨μˆœν™” λ©λ‹ˆλ‹€. HTML5λ₯Ό 이미 μ•Œκ³  μžˆλŠ” κ²½μš°κ°€ 많기 λ•Œλ¬Έμ— 개발이 더 쉽고 λΉ λ¦…λ‹ˆλ‹€. βœ… 효율적인 수읡 창좜 기쑴의 λͺ¨λ°”일 κ²Œμž„μ—μ„œ μˆ˜μ΅μ„ μ˜¬λ¦¬λŠ” 방법은 맀우 λ§ŽμŠ΅λ‹ˆλ‹€. HTML5 κ²Œμž„μ˜ 경우 λ³΄μƒν˜• λΉ„λ””μ˜€ κ΄‘κ³ λ₯Ό ν†΅ν•©ν•˜λ©΄ 효율적으둜 μˆ˜μ΅μ„ 창좜 ν•  수 μžˆμŠ΅λ‹ˆλ‹€. βœ… λ‹¨μˆœν™” 된 μ—…λ°μ΄νŠΈ κ²Œμž„ κ°œλ°œμžλŠ” 인터넷 μ ‘κ·Όλ§Œ ν•„μš”ν•˜λ―€λ‘œ μ—…λ°μ΄νŠΈλ„ μ‰½μŠ΅λ‹ˆλ‹€. 특히 ν”„λ‘œκ·Έλž¨μ„ μ›κ²©μœΌλ‘œ μ—…λ°μ΄νŠΈν•  수 있고, ν”Œλ ˆμ΄μ–΄λ“€μ€ 이λ₯Ό μˆ˜λ™μœΌλ‘œ μ—…λ°μ΄νŠΈ ν•  ν•„μš” 없이 μƒˆλ‘œκ³ μΉ¨λ§ŒμœΌλ‘œ μ—…λ°μ΄νŠΈ 된 κ²Œμž„μ„ ν”Œλ ˆμ΄ ν•  수 μžˆμŠ΅λ‹ˆλ‹€. <πŸ“Œμ½”λ©˜νŠΈ> λ­”κ°€ HTML5λ₯Ό λ„ˆλ¬΄ μ°¬μ–‘λ§Œ ν•˜λŠ” 것 같은 글이긴 ν•©λ‹ˆλ‹€. 이 ν¬μŠ€νŒ…μ„ μ˜¨μ „νžˆ λ”°λ₯΄κΈ°μ—” λ„ˆλ¬΄ κ³Όν•˜κ²Œ μ°¬μ–‘ν•˜λŠ” 감이 μžˆλ„€μš”. ν•˜ν•˜.. κ·ΈλŸΌμ—λ„ λΆˆκ΅¬ν•˜κ³  μ € λ˜ν•œ μ›ΉμœΌλ‘œμ˜ κ²Œμž„ κ°œλ°œμ— λŒ€ν•΄μ„œλŠ” μ–΄λŠ 정도 찬성을 ν•˜λŠ” μž…μž₯μž…λ‹ˆλ‹€. ν˜„μž¬ HTML5 κ²Œμž„ 개발의 제일 큰 λ¬Έμ œμ μ€ μ•„λ§ˆλ„ λ§ˆλ•…ν•œ ν”Œλž«νΌμ΄ μ‘΄μž¬ν•˜μ§€ μ•ŠλŠ”λ‹€λŠ” 것일 κ²λ‹ˆλ‹€. 이전에 페이슀뢁이 μž μ‹œ μ†Œμ…œ κ²Œμž„μœΌλ‘œ 이 λΆ„μ•Όλ₯Ό μ„ λ„ν–ˆμ§€λ§Œ μ—¬λŸ¬κ°€μ§€ 법적 μž₯치 문제둜 ꡭ내에선 μ² μˆ˜ν–ˆμ—ˆκ³ , ν•΄μ™Έμ—μ„œλ„ 점점 인기가 쀄어든 걸둜 μ•Œκ³  μžˆμŠ΅λ‹ˆλ‹€. 이 λΆ€λΆ„λ§Œ 잘 ν•΄κ²°λœλ‹€λ©΄ λ‹€μ‹œ HTML5, ν˜Ήμ€ μ›Ήκ²Œμž„μ˜ 뢐이 μ˜€μ§€ μ•Šμ„κΉŒ 생각이 λ“­λ‹ˆλ‹€. 개인적으둜 이 뢀뢄은 κ²Œμž„ μŠ€νŠΈλ¦¬λ°μœΌλ‘œλ„ ν•΄κ²° 될 μˆ˜λ„ μžˆλ‹€κ³  μƒκ°ν•˜κ³  μžˆλŠ”λ° 이전에 κ΅¬κΈ€μ—μ„œ μŠ€νƒœλ””μ•„λ₯Ό λ°œν‘œν–ˆμ„ λ•Œ ν¬λ‘¬μ—μ„œ μ–΄μŒ”μ‹ ν¬λ¦¬λ“œλ₯Ό 돌렸던 걸둜 ν™”μ œκ°€ λμ—ˆμ£ . 이처럼 λΈŒλΌμš°μ €λ₯Ό μ΄μš©ν•œ κ²Œμž„μ€ μ•„λ§ˆλ„ ν”Όν•  수 μ—†λŠ” μ‹œμž₯이 λ˜μ§€ μ•Šμ„κΉŒ μ‹ΆμŠ΅λ‹ˆλ‹€.

Why HTML5 is the Future in Game Development

Gamasutra

Why HTML5 is the Future in Game Development

2021λ…„ 1μ›” 6일 μ˜€μ „ 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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