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소비 패턴으로 바라본 2021년 8대 트렌드>
— 2021년 이직을 생각하신다면 앞으로 유망해질 아래 트렌드를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1/ MZ세대 90.7%가 기프티콘을 이용해봤다
— 자체 기프티콘 서비스를 출시하는 브랜드가 점점 많아질 것이다!
2/ Z세대 47.2%가 거의 매일 웹툰을 본다
— 앞으로 떡상할 산업 중 하나는 IP 분야가 될 것이다!
3/ 10대 78.4%, 20대 73.7% 앞으로 더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경험해보고 싶다
— 2021년은 구독 서비스 춘추전국시대가 될 것이다!
4/ MZ세대 10명 중 7명, ‘결혼은 안 해도 된다’
— 비혼 복지가 필요해질 것이다!
5/ 2030 77.5%는 아르바이트도 직업으로 생각한다
— 정규직 평생직장보다 능력 있는 N잡러를 꿈꾸는 MZ세대가 늘어날 것이다!
6/ 청소년 5명 중 1명 카카오뱅크 이용 중
— 10대를 위한 금융 서비스, 맞춤 결제 시스템이 확대될 것이다!
7/ Z세대 22.3%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도 친구라고 생각한다
— 취향, 관심사 기반으로 Z세대 친구를 찾아주는 플랫폼이 많아질 것이다!
8/ 중고거래앱 ‘번개장터’의 219만 가입자 중 84%가 MZ세대다
— 중고거래는 MZ세대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 잡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