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존에 포함되면 더 이상 단순한 팟캐스트가 아니다 >
● 요약
- 아마존이 인기 팟캐스트 Wondery 인수.
● 배경
- 팟캐스트를 듣는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증가.
- 라디오와 팟캐스트는 수익 모델이 동일하다.
- 2020 미국 라디오 광고 수익은 $12b. 팟캐스트는 $1.1b
- 아마존 뮤직에 포함될 예정
● 아마존은 역시 광고 수익
- 이미 아마존은 고객 데이터를 많이 갖고있기 때문에 타겟 광고가 가능하다.
- 광고주들에게는 효율적인 수단이 되고, 아마존에게는 좋은 수입원이자 Amazon world내에서 선순환을 일으키는 촉매제.
추가 링크: https://maily.so/draft.briefing/posts/11dca9
● 광고 이외 다른 활용 수단은?
- 다양한 실험을 할 예정이라고 발표함.
- 팟캐스트를 동영상 프로그램으로 전환
- 스마트 스피커와의 상호작용을 증가시키는 방법으로 활용 (스마트 스피커의 성능 상승)
- 요즘 핫한 IP와도 관련. 킨들, 출판, 오디오북, 게임(트위치) 등 오리지널 스토리가 음악과 영상과 출판 등 모두 공유 가능.
- 물론 아마존 쇼핑으로 추가 트래픽이 들어가는 건 덤
● 데이터 측면에선?
- 역시 아마존 월드 내에서 사람들이 뛰어놀 수 있도록 더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더 많은 삶의 일부를 아마존으로 끌어들임. 개인에 대한 데이터가 늘어날 수 있는 계기.
- 아마존 알렉사 및 다른 서비스 성능 향상에 기여.
균형을 유지해서 어느 한 상태가 다른 상태를 압도하지 않게 하려면 필요한 것이 있다. 바로 ‘룬샷’을 도모하는 예술가와 ‘프랜차이즈’를 도모하는 병사가 똑같이 사랑받는다고 느껴야 한다는 것. 나약하고 모호한 소리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아주 현실적인 얘기이자 자주 간과되는 요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