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킨지가 주목한 소비재 시장의 파괴적 트렌드 | 커리어리

<맥킨지가 주목한 소비재 시장의 파괴적 트렌드> 1. 지금까지 디지털은 소비자와 브랜드가 서로 참여하는 방식을 새롭게 정의했고, 앞으로도 그럴 겁니다. 2. 가성비 혹은 가심비의 중요성은 계속 올라갈 겁니다. 3. 밀레니얼과 젠지의 영향은 더 높아질 것이고, 이들은 계속해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내는 새로운 브랜드를 찾아다닐 겁니다. 4.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윤리적 소비도 계속 늘어날 겁니다. 5. 스몰 브랜드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할 겁니다. 6. 플랫폼 기업, 빅테크 기업의 지배력은 더 높아질 겁니다. 7. 초저가 마켓도 계속 늘어날 겁니다. 8. 계속 커지고 있는 아태지역, 중국, 인도 등 아시아 시장을 두고 치열한 쟁탈전이 벌어질 겁니다. 9. 코로나19 위기로, F&B 시장은 통합이 가속화될 겁니다. 10. 이익을 남기는 것이 굉장히 중요해질 겁니다.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2021년 1월 18일 오전 2:02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