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인해 변화의 속도가 더욱 더 빨라지면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지 않는 기업은 이제 생존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이 됐습니다. 그런데 기업이 트렌드에 맞는 전략을 수행한다고 해도 적자를 감수하면서 적극적으로 투자를 진행하지 않는다면 훗날 더 큰 수익을 얻기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CU가 비록 네이버와의 MOU를 체결했다고 하더라도 이미 한 몸이 되어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있는 GS리테일의 의사결정 속도 등을 앞지르기에는 한계가 존재하죠. CU가 진정한 올라인 전략(ALL-LINE)을 수행하려면 보다 더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합니다. 11번가가 아마존과 협업했듯이, 온라인 부문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와 적극적으로 협업하며 진정한 올라인 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단기적인 적자를 감수하며 도전해야 한다고 봅니다.

"치명적 약점을 기회로"...CU, 라이벌 편의점 잡을 방법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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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 약점을 기회로"...CU, 라이벌 편의점 잡을 방법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년 1월 21일 오전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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