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media giants try to lean into the creator economy
Axios
[최근 소셜미디어들이 향하는 방향] 소셜미디어들은 최근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집중하고 있어요. 이들에게 수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죠. 💡 1, 소셜미디어들을 분류해보면 각각 집중한 포인트가 달라요. creator, chat, subculture, social network, Q&A 로 나눠볼 수 있네요. <- 기사의 속 깨알 포인트.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각 소셜미디어의 인기도가 뜹니다. 2. 시작부터 창작자의 콘텐츠를 유료로 볼 수 있도록 설정해둔 Patreon, Substack, OnlyFans 등 외 대부분의 플랫폼은 유저가 게시물을 무료로 볼 수 있어 크리에이터의 수익 창출이 어려웠죠. 3. 최근엔 대부분의 소셜미디어들이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수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분석 대시 보드를 새롭게 만들었고, 틱톡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펀드를 만들었어요. 4. 트위터는 뉴스레터 플랫폼인 Revue를 인수했어요. 크리에이터가 유료 뉴스 레터를 운영할 수 있도록 말이죠. 5. 유튜브 또한 콘텐츠 제작자, 아티스트 및 미디어 회사에 300억 달러 이상 지불했다고 하네요. 크리에이터들의 수익모델, 콘텐츠 유료화에 저도 늘 엄청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부분이라 이번 기사는 아주 꼭꼭 읽어보고 싶어 공유합니다. 기사 속에 임베드된 링크 하나하나 아주 소중해요. 필독하시길!
2021년 1월 31일 오전 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