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셜미디어들이 향하는 방향] 소셜미디어들은 최근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집중하고 있어요. 이들에게 수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죠. 💡 1, 소셜미디어들을 분류해보면 각각 집중한 포인트가 달라요. creator, chat, subculture, social network, Q&A 로 나눠볼 수 있네요. <- 기사의 속 깨알 포인트.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각 소셜미디어의 인기도가 뜹니다. 2. 시작부터 창작자의 콘텐츠를 유료로 볼 수 있도록 설정해둔 Patreon, Substack, OnlyFans 등 외 대부분의 플랫폼은 유저가 게시물을 무료로 볼 수 있어 크리에이터의 수익 창출이 어려웠죠. 3. 최근엔 대부분의 소셜미디어들이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수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분석 대시 보드를 새롭게 만들었고, 틱톡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펀드를 만들었어요. 4. 트위터는 뉴스레터 플랫폼인 Revue를 인수했어요. 크리에이터가 유료 뉴스 레터를 운영할 수 있도록 말이죠. 5. 유튜브 또한 콘텐츠 제작자, 아티스트 및 미디어 회사에 300억 달러 이상 지불했다고 하네요. 크리에이터들의 수익모델, 콘텐츠 유료화에 저도 늘 엄청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부분이라 이번 기사는 아주 꼭꼭 읽어보고 싶어 공유합니다. 기사 속에 임베드된 링크 하나하나 아주 소중해요. 필독하시길!

Social media giants try to lean into the creator economy

Axios

Social media giants try to lean into the creator economy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31일 오전 5:2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AI를 활용하는 분야 Top 10

    1

    ... 더 보기

    How People Are Really Using Gen AI in 2025

    Harvard Business Review

    How People Are Really Using Gen AI in 2025

     • 

    저장 6 • 조회 899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란 어떤 사람인가?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