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는 미디어의 전성시대, 다시 한 번 클럽항 | 커리어리

듣는 미디어의 전성시대, 다시 한 번 클럽항 스로 증명되었지만 여전히 이 시장의 강자는 팟캐스트다. 네이버가 오디오클립에 투자하는 것도, 스포티파이가 팟캐스트 사업을 확장하는 것도 이 시장의 힘을 믿기 때문이다. 팟캐스트에 대해 아직도 "라디오 녹음해 놓은 거"라고 생각하시는 당신이 보아야 할 기사. 팟캐스트 - 브랜드 마케팅의 가장 좋은 친구. 1️⃣ 브랜드 마케팅 미디어로써의 팟캐스트 활용 -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인트로 광고 - 스폰서쉽 중간광고 - 브랜디드 콘텐츠 (네이티브 광고) 2️⃣ 팟캐스트의 장점 - 청취자와 친밀한 환경이 조성된다: 90%의 청취자가 헤드폰으로 팟캐스트를 듣는다(스피커로 흘려듣는 라디오와는 달리 내용을 집중해서 듣는다) - 향후 미니시리즈, 라이브이벤트로 확장할 수 있다 - 구독을 통해 팟캐스트의 정기구독자와 끈끈한 관계 형성이 가능하다 - 티비 광고와 비교해서 22%의 소비자가 팟캐스트에서 언급된 브랜드를 더 잘 기억했다 - 10년 전만해도 영국 팟캐스트 상위 TOP 10 팟캐스트는 모두 라디오 쇼 녹음 재방송이었지만, 지금은 모두 단독 제작된 팟캐스트다 - 범죄물(실제 사건), 정치, 현상, 교육, 유명인 인터뷰 등 다양한 소재 - Acast 제작물 기준 2019년 대비 2020년 팟캐스트 청취량 25% 증가(25억 회), UL(UV와 같은 개념)은 30% 증가, 미디어 바잉 63% 증가 3️⃣ Havas 콘텐트/전략 이사 Dani Murphy의 팟캐스트 콘텐츠 조언 - TV, 디지털 광고와는 다르다. TV 광고를 배너 광고로 그대로 쓸 수 없듯이 팟캐스트에 브랜드 매니패스토를 그대로 넣을 수는 없다. - 브랜드 정체성을 가장 먼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누가 우리의 친구가 될까? 어떤 주제와 어울릴까? 어떤 스탠스를 취할까? - 섬세하고 스스럼없는 화법이 필요하다. 30-40분 동안 우리 제품이 가장 좋아요! 같은 얘기를 듣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다. 섬세하게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접근이 필요하다. 번역은 읽으며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메모한 것들이라 정확하지 않음을 감안해주세요.

Podcasts: a brand's best friend

Campaignlive

2021년 2월 9일 오후 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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