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house를 필두로 한 Audio SNS 붐 중 Self care에 focus한 Audio SNS Quilt 사 $3.5M의 Seed funding 유치] - Podcast와 Clubhouse의 boom으로 Audio SNS의 1.0 era라고 까지 논의되는 가운데 Self care에 focus한 Audio SNS인 Quilt가 Mayfield 등으로 부터 $3.5M의 Seed funding 유치 - Quilt는 Ashley Sumner가 community platform으로 시작한 업체로, 같은 지역의 사람들이 각자의 집에서 만날 수 있게 해주는 platform이었음 - 하지만 Pandemic으로 인해 Zoom으로 switch했었으나, Video call보다는 Audio를 통해 더 나은 user experience를 제공할 수 있다는 판단하에 Audio only로 switch하여 올 1월 Quilt 2.0 출시 - Quilt 2.0의 Audio room들은 Wellness에 focus한 topic으로 운영 - 소그룹 구성 카테고리: spiritual and personal development (with conversations around meditation, astrology, human design, etc.), career and purpose (“it was very important to link purpose to it,” said Sumner, “these aren’t networking events”), and relationships, sex and family - Quilt는 특히 Creator와 Audience간 참여도의 밸런스를 중시 (98%의 creator들이 다른 creator의 방여 참여하고, Audience들도 50% 이상 대화에 참여) - 일반적인 media/SNS를 보면 YouTube의 경우 1%가 creator, 9% engage하고, 90% 는 그냥 passive하게 시청만함. Twitter의 겨우 10% creator, 30% engage, 60%가 passive 시청자 - Clubhouse도 celebrity central 중심으로 흘러가고 있음

Quilt, an audio social network focused on self care, raises $3.5 million in seed

TechCrunch

Quilt, an audio social network focused on self care, raises $3.5 million in seed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2월 11일 오전 1:1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