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존잡생각을 정리한 임정욱 대표님 블로그 포스팅을 두번이나 올리게 되네요. :)
첫 포스팅이 내적 동기 측면이라면,
이번에는 좋은 매니저들이 어떻게 일하는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본문에 나온 최고 매니저의 10가지 덕목에 대해서 함께 올려봅니다.
1. 좋은 코치이다. (Is a good coach)
2. 팀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마이크로매니징 하지 않는다. (Empowers team and does not micromanage)
3. 포용력 있는 팀 환경을 조성하고, 팀원들의 성공과 안녕에 관심을 갖는다. (Creates an inclusive team environment, showing concern for success and well-being)
4. 생산적이고 성과 지향적이다. (Is productive and results-oriented)
5. 좋은 커뮤니케이터이다 – 경청하고 정보를 공유한다. (Is a good communicator-listens and shares information)
6. 커리어 개발을 지원하고 (팀원의) 퍼포먼스를 논의한다. (Supports career development and discusses performance)
7. 팀에 대한 명확한 비전과 전략이 있다. (Has a clear vision/strategy for the team)
8. 팀에게 적절한 조언을 하기 위한 핵심적인 기술적 (전문적) 역량이 있다. (Has key technical skills to help advise the team)
9. 회사 전반적으로 협업을 잘 한다. (Collaborates across Google)
10. 강한 의사결정자이다. (Is a strong decision maker)
앞으로 계속 인쇄해서 제 자리에 가져다 놓고, 봐야 할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