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준님의 프로필 사진

김혜준

[마케터의 역할은 어디까지일까?] 이 글은 조직을 축구 경기에 빗대어 명확한 R&R 의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스타트업 마케터라면 멀티플레이어가 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해왔던 제가 부끄러워졌습니다. 마치 태클이 아닌 “슛 연습하는 수비수”가 된 기분이었네요. "수비수가 골을 넣으면 좋다. 코너킥과 같은 세트피스 상황에서 수비수의 공격 가담은 동료들에게 힘이 된다. 특히 신체적으로 유리한 경우가 많은 수비수는 득점 성공 확률도 높다. 그러나 이는 어디까지나 ‘그러하면 좋은’ 것이지 ‘그래야 하는 것’은 아니다. 개인의 성과가 아니라 팀과 조직의 성과라는 큰 목적 중심으로 자신들의 역할에 먼저 집중하는 것에 더 많은 고민을 해야 한다. 슛을 연습하기보다는 태클 연습을 더 했으면 한다.”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11일 오전 1:2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최근에 발견한 신박한 뉴스레터 Top 4

    1. 롱라이프랩(LLNC) : 시니어 비즈니스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뉴스레터로,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고 있는 한국 사회에 필요한 생각과 레퍼런스를 전해주는 뉴스레터입니다. 건축학 박사 과정 중인 분께서 운영하는 뉴스레터라서, 마치 논문처럼 꼼꼼하게 사례를 분석해

    ... 더 보기

     • 

    조회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