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는 라이브커머스를 00때문에 이용한 | 커리어리

✏️MZ세대는 라이브커머스를 00때문에 이용한다 최근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급 성장하면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도 여러개가 새로 나타나고 있지요. 제가 생각한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은 모바일 친화적, 실시간 소통이 크다고 생각하는데요. 한마디로 유튜브 라이브방송에 커머스 기능을 입힌 느낌이 제일 먼저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모바일 시대에 가장 주요 타겟으로 떠오르는 MZ세대는 라이브커머스를 어떻게 생각할까요? 라이브커머스를 쓰는 이유에 대해 편의성, 소통성, 합리성을 꼽았는데요. 저는 이중에 편의성과 소통성이 가장 크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합리성은 곧 가격경쟁력인데 이건 다른 커머스 플랫폼에서도 가능한 일이거든요. 근데 이 가격 경쟁력에 실시간 소통 기능과 모바일 친화적인 편의성을 추가하면서 서비스의 강점을 끌어 올렸다고 생각합니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 3가지 요소에 대하여 우리 제품을 어떻게 녹여낼 것인지, 추가로 더 보여줄 것은 없는지 생각해 보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MZ세대는 '이것' 때문에 라이브 커머스를 쓴다

brunch

2021년 4월 8일 오전 5:32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10% 할인 VS 1,000원 할인 지난번 10명이 10만원 당첨 VS 1,000명이 1천원 당첨에 이어 나온 두 번째 질문. 바로 적용해볼 수 있는 내용은 1. 다수가 10% 할인을 더 선호 2. 쿠폰 사용 민감도는 2030이 높고, 10대가 제일 낮다 3. 절대금액 할인보다는 할인율 적용 + 타겟에 맞는 쿠폰 이벤트 설계가 필요

[마케팅 난제] 10% 할인 VS 1,000원 할인, 무엇이 더 큰 혜택으로 느껴질까?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