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어떤 참여형 캠페인에 반응할까?] 💡캠페인이 성공했는지의 척도는 고객의 참여도 아닐까 싶은데요. 가장 좋은 캠페인은 명분이 있는 캠페인이라고 생각해요. '상품 증정'은 참여율 높일 수 있는 쉬운 방법이지만 타깃과는 벗어난 체리피커들이 몰리는 현상을 초래하고, 경품만 받고 떠날 가능성이 큽니다. 일시적인 팔로워 상승, 높은 참여율의 효과를 얻지만 그 이상의 가치는 얻기 어려운 것이죠. 🕵아래 링크에서 잘 만든 디지털 캠페인 사례 3가지와 함께 참여형 캠페인의 성공 조건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저는 최근 뉴닉 여성의 날 캠페인 WE BUILD UP에 참여했었는데요. 3.8 여성의 날 특집 레터에서 여성의 날의 역사와 현재 지난 1년간의 여성 관련 이슈를 읽으며 공감되고.. 열정이 샘솟더라고요. "아직 변화가 많이 필요하구나. 여성으로서 목소리를 더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캠페인에 반응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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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12일 오후 2:38

댓글 1

  • 이러한 참여형 캠페인에 사람들이 반응하는것은 공감과 소통을 통해 유대감을 느끼고 싶은 욕구와 다양한 사람들의 반응에 대한 호기심이 한몫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이러한 참여형 해시태그가 소통의 창구역할을 만들어준다고 볼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