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과 그로스해킹의 차이? - | 커리어리

✏️퍼포먼스 마케팅과 그로스해킹의 차이? - 그로스해킹 간단히 알아보기 이전에 퍼포먼스 마케팅은 유입에 집중, 그로스해킹(그로스마케팅)은 전환에 집중한다고 했는데요. 그에 대하여 레퍼런스를 들어서 간단히 소개드립니다. 이 글에서도 말했듯이 그로스해킹은 유입된 고객이 목표를 달성하도록 끊임없이 유도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서비스라면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상세패이지부터 장바구니, 결제화면 등에서 구매를 유발시키는 장치를 만드는 것이고, 콘텐츠 서비스라면 하나가 아닌 여러개의 콘텐츠를 보도록 콘텐츠 추천이나 비슷한 콘텐츠 보러가기 등을 노출할 수 있겠죠. 현재 kpi에 따라서 유연하고 빠르게 액션하여 개선을 하는 것이 그로스해킹의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디자인, 개발 등 협업 포인트를 더 많이 생각하고, 크고 작다는 기준을 가지지 않고 다양하게 시도해야 합니다. 어느 부분에서 효과가 좋을지는 해봐야 아는거니까요.

퍼포먼스 마케팅 vs 그로스 해킹

brunch

2021년 4월 27일 오전 7:1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