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경찰 조직 내 인종차별 위험] 핀란드 언론 Yle의 탐사보도에 따르면, 핀란드 경찰 조직 내 인종차별이 만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히려 유럽 내 정치 극우화의 영향으로 상황이 심각해지는 것으로 보여 우려스럽습니다. 1. 핀란드 언론사 Yle가 최근 핀란드 경찰관들을 인터뷰한 결과, 조직 내 인종차별이 만연하다는 제보가 다수 접수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폐쇄적인 조직구조 + 공권력 종사자들 사이에 만연해진 극우주의 등으로 인해 조직 내 인종차별이 신고, 해결되는 경우는 드물다고 합니다. 2. 피부색이 다르거나 외국 출신인 경찰관들은 자신들이 (핀란드 직장 동료들로부터) 일상적으로 인종차별적 발언을 접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조직 내 일상적으로 인종차별적 발언들이 쓰이다보니 문제제기를 해도 '그게 뭐가 문제냐'며 흐지부지 되곤 한다네요. 실제로 핀란드 내에서 경찰 조직 내에서 '인종차별적 행위'로 인해 징계가 내려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 '증거 부족' '소명 부족'입니다. 3. Yle는 이것이 유럽 내 극우주의 단체/조직원들의 움직임과도 크게 무관하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유럽 내 극우단체들 중 전현직 경찰, 군인, 특수부대원 출신들이 소속된 곳들이 늘고 있거든요. 이런 극우주의자들은 '유럽을 테러로부터 지켜야 한다'라는 모토 하에 유럽 내 외국인, 특히 그중에서도 이슬람/중동 지역 이민자들에 대해 배타적인 입장을 취합니다. 독일 같은 경우 이런 극우단체들이 점점 더 대놓고 자체적인 군사훈련(!)까지 하고 있어 논란이 많습니다. 핀란드도 그 영향을 받고 있는 듯하군요. 경찰 조직 내 극우주의적 사고방식이 만연해진다면... 저 같은 외국인들이 인종차별을 신고해도 수사가 잘 되기 만무합니다. 우려스럽군요.

Police rarely punished after complaints over racism

News

Police rarely punished after complaints over racism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10일 오전 10:3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얼마전에 신입 개발자 채용시 과제를 10분 내에 빠르게 만들어서 보낸 사람을 채용했다며, 빠르게 결과를 냈기 때문에 채용했다는 글이 SNS에 많이 돌았다. 그러면서 이렇게 말한다.


    "알고리즘 많이 푸는 개발자보다, AI로 빠르게 결과 내는 사람을 선호. 알고리즘, 코딩 책 안 봐도 AI 도구만 적극 활용하면 취업 기회 잡을 수 있다."


    ... 더 보기

     • 

    저장 19 • 조회 4,953


    왜 좋은 콘텐츠를 수시로 업데이트 받아야 하는가?

    1

    ... 더 보기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

    somewon on Notion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

    🎙️NotebookLM 해설 - 진격의 AI, 개발자는 자멸할까?

    G

    ... 더 보기

    - YouTube

    youtu.be

     - YouTube

    🙉 달레의 찐팬이 되어주실래요? 💕

    ... 더 보기

    '망한 디자인'이었나 싶었는데..알고 보니 고도의 마케팅!

    ... 더 보기